내가 앱 트랙 Android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직장에서 일하던 도중, 어쩌다가 NFT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초창기다보니 인원이 적었고, 저는 다양한 분야에 일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디스코드 커뮤니티 관리자로 서버 관리 및 커뮤니티 관리를 했고, 점점 제가 맡겨지는 일이 많아져 어느새보니 제가 코딩을 하고 있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깃허브에 있는 템플릿을 수정해서 NFT 만개를 만들기 시작해서, 어느새 보니까 챗GPT로 코딩을 해서 쿠폰 제작 코딩을 파이썬으로 만들고 있었고 서버에 이용할 수 있는 디스코드 봇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설프게 독학하는 것보다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안드로이드 앱트랙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이해한 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조건을 깔끔하게 구현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을 잘하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맞춰가며 일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앱 하나 만드는 것에 컨탠츠, 디자인, 개발 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앱 개발은 아니지만 어렸을때 플레시 게임을 개발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 효율을 높이기 위해 챗 GPT를 이용하여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내일 배움캠프에서 배운 BMI 테스트 앱을 제작했습니다. 지금 배운 것을 응용하여 간단한 스토리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기획단계에 있습니다. 알려주신 BMI 테스트 앱을 바탕으로 BMI 테스트를 약간 응용한 버전과 스토리 게임 앱을 하나 제작할 예정입니다.
앱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제 강점은 체력이 좋은 것입니다. 봄여름에 매일 4000개씩 줄넘기를 3개월 동안 해도 지치지 않는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틀정도 밤새가며 24시간 내내 커뮤니티를 관리한 경험도 있어서, 업무를 오래할 수 있습니다.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앱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코딩에 대한 구조를 이해해,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웬만한 앱을 깔끔하게 구현해낼 수 있는 개발자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앱 서버를 관리하고 데이터 관리까지 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이 사용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최근 어머니에게 인스타그램에 관련한 기능을 설명하면서, 처음으로 접한 사람들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외에 앱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마치 털을 만지는 듯한 애니메이션 앱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핸드폰 화면에 만지는 것에 따라서 털이 움직이는 모션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한번 만들어보고 싶고, 인스타그램 같은 SNS앱을 만들어 구조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최근에 제가 사용하는 앱들이 다시 보여서 그 구조를 이해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배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